▲한국폴리텍대구캠퍼스-대구광역시 자율방범연합회 업무협약(사진=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
▲한국폴리텍대구캠퍼스-대구광역시 자율방범연합회 업무협약(사진=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

[대경매거진] 김도형 기자 = 지난 달 30일 (학장 곽영순)과 대구광역시 자율방범연합회가 교류협력협약을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테크노관 7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MOU는 대구지역의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 등 안전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관계 구축 및 유지 ▲대구지역의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 등 활동 지원 ▲대구광역시 자율방범연합회 회원 대상 한국폴리텍대학 홍보 협조 ▲교육 시설 지원 및 정보 공유 등이다.

이 협약에는 대구광역시 자율방범연합회 김용환 회장 등 총 10명이 참석하였고, 협약식 종료 후 한국폴리텍대학 투어를 통해 폴리텍 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인프라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곽영순 학장은 환영사에서 “자율적으로 방범조직을 구성하여 사회 치안 고도화와 안전망 강화를 위해 봉사하시는 회원님들과 뜻 깊은 자리를 갖게 되어 영광이며 이 좋은 계기를 바탕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 구성하여 자율방범연합회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길이 되기를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김용환 회장은 “우리 단체는 대구 전체에 있는 대학생들이 어울리는 조직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재학생들도 우리 연합회의 동아리 활동이나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경험을 쌓고 인맥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답사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평생직업 능력개발에 앞서고 있는 대학으로 2023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모집이 오는 10월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