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산업 및 스마트 팩토리

▲폴리텍 대구, 고등학생 대상 체험학습 열어(사진=대구폴리텍대학)
▲폴리텍 대구, 고등학생 대상 체험학습 열어(사진=대구폴리텍대학)

[대경매거진] 김도형 기자 = 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학장 곽영순)가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산업 및 스마트팩토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취업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신산업(스마트팩토리·프로그래밍·스마트공장) 분야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체험 중심의 커리큘럼 및 실습을 통해 해당분야의 실무 능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고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 총 40명이 참석하였다.

학생들은 최첨단 장비와 시설이 구비된 창의융합기술센터에서 UR협동로봇, 자율주행자동차 등을 직접 작동하면서 로봇 활용 기술에 대한 친밀도와 이해를 높였고, 여러가지 코딩 예제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경험을 쌓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융합기계과 구현주 학과장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신산업 분야와 연관된 수업을 듣고 실제 기계들을 구현해봄으로써 새로운 기술에 대한 친밀도와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평생직업 능력개발에 앞서고 있는 대학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졸 미취업자,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2023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정시모집이 오는 1월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고등학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